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슬기로운 호주주식] 바이든 이겨서 호주 주식시장에 무슨 영향을 미칠까요?
    Aussie가 알려주는 호주주식 2020. 11. 11. 20:18

    * 코코 주식회사는 Aussie KOKO  직접 한국말로 작성, 기고하는 글입니다. 번지 메이트에서는 원작자의 작업을 최대한 살려보고자 편집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문맥에 문제가 있지 않는 한, 가능하면 x 빼고는  그대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독자분들의 넓은 아량과 이해 부탁드립니다.  

     

    와우! 아주 재미있고 중요한 주가 지났군요. 저는 그동안 정신없이 지냈지만, 코코도 지난주에 매일매일 한시간씩 미국선거 결과 확인하고 그랬다. 백신에 대한 희망과 미국 선거에 유리한 결과는 크리스마스까지 강세장이 계속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 입장에선 바이든 승리는 주식시장에 조금 도움이 되었다. 공화당 상원 의원과 결합  바이 대통령은 법인세에 관한 대부분의 주요 정책을 통과시킬 수 없을 것이고, 바이든 세계 공동체에 다시 참여하여 미국이 COVID19 이길 있게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생각으로 시장이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으며 역시 미국은 큰형님으로서 호주의 시장 분위기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 같다.

     

    이번주 백신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가 나와서 호주주식 시장은 조금 미쳐졌다 ㅋㅋㅋ 그동안 힘들게 지냈던 여행사업들의 주식을 갑자기 10-20% 올려갔다. 저는 아직도 미심쩍게 보고있지만 계속 백신 관련 좋은 뉴스 나타나면 다시 여행 관련 주식을 새롭게 살펴볼 좋은 시간이 것같다. 그럼 그중에 어떤 회사에 투자하면 수익 날 수 있을까요?

     

    바이든 아님 트럼프? 누가 이기면 호주주식시장에 더 좋은 영향 미칠까요?

     

    Flight Centre (FLT)

    회사설명: 호주의 전문 여행사

    시가총액 : $3.12b

    현재 주가 $15.94 (코로나전 $40정도)

     

     

    여행사는 물론 외국에 있는 여행사들처럼 COVID19때문에 사업 거의 중단되었다.

    얼마나 심하냐면 회사는 FY20 4 분기 동안 호주 출국 여행이 99.4 %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FLT 4월에 7 달러의 자본 조달과 2 달러의 부채 상환을 통해 9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11 달러 이상의 유동성에도 불구하고 비용을 70 % 절감하고 현금을 보존하기 위한 계획이 실행도 되고 있다. 앞으로 매출 문제 계속 있겠지만 충분하게 현금이 있다고 봅니다. 게다가 호주 여행시장 회복도 하면서 백신까지 나오면 FLT사업도 점점 회복할 것이 예상이 된다. 저는 아직도 안되겠다고 판단하지만 백신에 대한 계속 좋은 소식이 있으면 회사의 주가도 급하게 오릴것이다. 도박좋아한다면 고려할만합니다.

     

    Webjet Limited (WEB)

    회사설명: 호주의 온라인 비행기 예약 사이트

    시가총액 : $1.64b

    현재 주가 $5.06 (코로나전 $14정도)

     

    디지털 여행 사업 Webjet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운영되는 여행사로 세계 소비자 도매 시장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멜버른에 본사를 Webjet 1997 ASX 처음 상장되었으며 회사는 인터넷 직접 마케팅 소매 부문에 속한다. 여기도 당영히 코로나때문에 매출이 90%이상 떨어졌지만 호주 여행시장 회복하면서 Webjet 상황이 그나마 괜찮아지고있다. Webjet FLT처럼 4월에 자금 모금했고, 현재로서 현금흐름 문제도 없을것같아. Webjet FLT보다 조금 국내시장 집중으로해서 FLT보다 빨리 회복할 가능성이 보인다. 여기도 살펴봅시다.

     

     

    Qantas (QAN)

    회사설명: 호주의 대표적인 항공사

    시가총액 : $9.56b

    현재 주가 $5.14 (코로나전 $7정도)

    퀸타스는 호주의 대표적인 항공사다. 생각보다 콴타스는 폭풍을 견뎌냈습니다. 비용을 절감하고 상당한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호주의 주요 항공사이며 호주 국내 관광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콴타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올해 행정부에 들어간 Virgin 약한 경쟁자에 맞서고 있다. 주가는 1 이후 크게 떨어지지 않았지만 백신이 나오면 내년에 콴타스가 더욱 강해지고 지배적 수있다. 개인적으로 저한테 매력적인 주가 아니다, 코코가 위험하고 수익 많이 먹을수있는 회사들 선호하지만, 퀀타스는 호주의 브랜드로서, 정부의 힘으로서 계속 잘나갈수있을것같다.

    댓글

copyright by bunjimates